오픈 이후 단 한번의 해킹과 서버다운 없었던 매우 안전한 마진거래소 드리비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드리비트 거래소에서는 현재 전통적인 만기일 방식의 선물/옵션 거래와 수익율 극대화가 가능한 무기한 마진거래 상품을 한번에 거래가 가능합니다. 한번에 3가지 상품을 거래할 수 있으므로 리스크 헷징 전략을 구상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무기한 마진거래 상품이 출시되고 현재 드리비트는 해외뿐만이 아니라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비트코인 선물/옵션 거래소에서 비트맥스에서만 제공하던 무기한 마진거래 상품을 이제는 드리비트 거래소에서도 만나보세요.
그럼 이제 새로 출시된 무기한(Perpetual) 마진거래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맥스에서 계약1개 = $1인것과 다르게 드리비트에서는 contracts 수량 1개 = $10인 점을 꼭 기억하시고 거래에 임하셔야합니다.
만약 $100만큼의 포시션을 구매하고 싶으시면 수량을 10개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비트맥스와 또 하나 다른 점은 레버리지에 따라 청산율이 정해져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비트맥스의 경우 100배 레버리지를 사용해서 롱포지션을 가져간다고하면 대략 0.5%정도 하락이 발생되면 자동 청산이 이루어지지만 드리비트 무기한 마진거래 상품의 경우 계좌의 잔고가 없을 경우에만 단계정 포지션 자동청산이 이루어지며 서브계정이라는 기능을 사용해서 포지션들 분리하여 리스크 관리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100배 레버리지가 더 이상 무섭지 않습니다. 오히려 적은 투자금으로 더 많은 수익을 이룰 수 있는 기회의 땅입니다.
드리비트 무기한 거래 상품은 포지션 계약이 이루어지면 매초마다 펀딩비가 계산이 이루어지며 지급은 매일 UTC기준 8시에 이루어집니다. 펀딩비란 서로 거래가 이루어진 사용자들간에 이자를 주고 받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가 좀 더 편합니다. 펀딩비는 드리비트 지수와 마크프라이스의 변동폭에 따라 거래자들간에 지급하거나 받게 됩니다.
자세한 펀딩비 계산법에 대해서는 드리비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드리비트 무기한 거래에서 확인하세요.
자 그럼 다시 돌아가서 무기한 마진거래 50배 레버리지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리비트에서는 레버리지율을 조정하려면 서브계정 기능을 사용해서 가능한데요. 쉽게 말해 서브계정에 1btc를 넣고 10btc의 계약을 채결하게 되면 10배 레버리지가 되는 것입니다. 드리비트 거래소는 계정에 잔고에 따라 레버리지율 조절이 가능하며 서브계정은 최대 4개까지 생성이 가능합니다. 서브계정의 장점은 마진콜을 당하더라도 메인 계정이나 다른 서브계정에는 피해가 전달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다양한 마진 전략 구상이 가능합니다.
100배 레버리지를 사용할 시 초기 증거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거래를 하시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룰이니 꼭 기억해두시는게 좋습니다.
100배 레버리지로 $100의 롱포지션을 구매하고 쉽다고 하면 필요한 투자금은 $100/100 = $1만 있으면 $100의 포지션을 매수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비트코인 가격이 10%가 상승한다고 하면 투자금인 $1 * 10% = $0.1의 이익이 아니라 $100의 10% 이익인 $10의 이익 투자금 대비 100배의 수익을 벌어들이는 것입니다.
항상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지만 시간내셔서 많은 공부 후 투자하신다면 적은 투자금으로 큰 수익을 창출 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드리비트 거래소 한번 방문하셔서 살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가입 후 거래 수수료 10% 할인이 가능하니 놓치지 마세요.